덴마크 환율과 화폐 크로네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면 다음 목차 순서와 같다.
<목차>
1.덴마크 화폐 단위 표시
덴마크의 화폐 단위는 크로네(krone)로 사용하고 있으며, 기호로는 kr 또는 DKK로 표시하고 있으며, DKK는(Danish Krone)의 약자로 덴마크 크로네를 의미한다.
크로네는 덴마크어로 “왕관”을 의미하며, 덴마크 크로네는 1924년부터 발행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덴마크의 유일한 법정 화폐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린란드, 페로 제도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화폐이다.
덴마크 크로네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초기에는 실버로 만들어진 동전이 주로 사용되었다.
그리고 19세기에는 금과 은을 혼합한 동전이 발행되었으며,1875년에는 금이 아닌 니켈로 만든 동전이 처음으로 발행되었다.
2.덴마크 크로네 화폐 종류
2-1. 덴마크 동전의 종류
현재 유통되고 있는 덴마크 크로네 동전종류는 5종류가 있다
➊ 1크로네
➋ 2크로네
➌ 5크로네
➍ 10크로네
➎ 20크로네
동전에는 현존하는 최장수 군주인 여왕 마르그레테 2세의 얼굴이 그려져 있으며 보조단위로 외레(øre) 단위가 있지만 현재는 거의 사용되고 있지 않고 있다.
2-2. 덴마크 지폐의 종류
현재 유통되고 있는 덴마크 지폐는 5가지 종류가 있다.
➊ 50크로네: 일상적인 소액 결제에 자주 사용
➋ 100크로네: 덴마크 내에서 중간급의 가치를 나타내는 지폐
➌ 200크로네: 조금 더 큰 금액의 결제에 사용.
➍ 500크로네: 높은 가치의 소비 거래에 주로 사용되는 지폐
➎ 1,000크로네: 가장 높은 액면가 지폐
각 지폐 앞면에는 덴마크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상징적인 이미지가 그려져 있어, 지폐를 통해 덴마크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다.
고액권인 1,000크로네는 2025년 5월 31일부로 유통이 중단될 예정으로 되어 있다.
3. 유럽내 자국 화폐를 사용하는 나라
덴마크는 유로화를 사용하지 않고 자국의 화폐인 크로네를 유지하고 있어 매우 특별한 경우이다.
이처럼 유럽 내에서 유로화를 통화로 사용하지 않는 나라는 덴마크를 비롯하여, 스위스, 폴란드, 스웨덴, 체코, 영국, 노르웨이, 헝가리, 불가리아 등 총 9개국이 있다.
4. 덴마크 현 환율 및 정보 확인 방법
현재 덴마크 1크로네 환율은 대략 195원이다.
환율은 실시간 변동되기 때문에 정확한 환율을 알아보려면 실시간 덴마크 환율 계산기를 활용하여 계산해 볼 수 있다.
5. 국내에서 환전가능한 은행 알아보기
덴마크 크로네는 우리나라 시중은행에서 환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환전시 가능한 은행이 어디인지 확인이 필요하다.